자동 분류 (automatic classification and categorization) ControlPoint는 문서 내용에 따른 분류 기능을 제공합니다. 분류기준을 자동으로 혹은 수동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, 정보에 변동이 생기면 이에 따라 분류 기준을 자동으로 갱신할 수도 있습니다. 분류 기능을 통하여 정보 자산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, 새로운 발견의 지름길을 제시합니다.
자동 정보 추출 (automatic metadata and entity extraction) 문서, 공문, 법원 서류 및 각종 서식에서 이름, 코드, 특정 내용, 지명 등의 정보를 추출할 수 있으며, 이 추출한 정보를 이용하여 새로운 질의(query)를 생성하거나, 해당 내용을 이용하여 다른 문서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. 또한 해당 정보나 문서가 변경될 때 수정 된 내용을 통보 받을 수 있습니다. 가령, 특정 규정에 관심이 있는 변호사가 관련 규정이 이슈화 되거나 다른 정보에 언급될 경우 이에 대한 내용을 통보 받을 수 있습니다.
협업 지원 (collaboration around content) 정보나 지식 관리가 중앙집중화 되면 조직의 업무 효율성은 떨어지게 됩니다. 사용자가 특정 검색을 수행할 때 이와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찾아야 하는 사례, 템플릿, 레퍼런스 등 관련 콘텐츠를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제시합니다. 이러한 기능을 통하여 새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, 개인적으로 혹은 다른 동료와 함께 이에 대한 정보를 보강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작업을 통하여 확인한 인사이트들은 조직 내의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조직 전체적으로는 정보 활용도와 정보의 가치 수준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.